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반려동물 교육 산업’ MOU
- 작성일20-07-21 19:02
- 조회40,693
- 작성자아카데미
건국대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김진기)은 지난 16일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와 반려동물 교육 산업 발전과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반려동물 교육콘텐츠인 ‘KU 캠퍼스타운 반려동물산업과 문예의 거리 창업 & 한마당’을 개발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반려동물 관련 교육콘텐츠의 전달방식에 관한 기술적 혁신을 이룩하고 공동의 교육플랫폼과 공통의 목적에 부합할 수 있는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과 인간과 반려동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지평을 구축하기 위해 반려동물 전문수의사의 강의로 이루어지는 만큼 관련 교육콘텐츠의 폭넓은 온라인 제공이 앞으로 반려동물 문화 형성에 큰 물꼬를 틀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https://petmanageracademy2.com/)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서 반려동물의 훈련 및 행동수정, 미용, 식품, 베이커리, 장례 등 반려동물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들이 온라인 교육과 오프 실무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교육 산업 전반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서울시가 진행하는 캠퍼스타운 단위형 2단계 사업으로 2019년 1월부터 ‘KU 반려동물 산업과 문예의 거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창업육성과 문화를 육성하고자 하는 이 사업은 반려동물 관련 산업부문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일반인을 지원하고, 반려동물 관련 산업 인프라와 자원을 확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김진기 단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건국대 캠퍼스타운의 반려동물 관련 교육 분야 활성화 및 전문성을 강화하면서 반려동물 교육산업 분야 선도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확산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며 “두 기관의 상호 협력 교류를 통해 반려동물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