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가 당신의 성공과 함께합니다.

    [제 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
    • 작성일18-01-05 14:40
    • 조회821
    • 작성자아카데미

    [2017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기술혁신 부문) -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헤럴드 경제]최근 독신가구와 노인가구 등이 증가하고 개나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구가 늘면서 반려동물 3차 서비스산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애완동물에 대한 인식도 반려동물로 바뀌어서 관련 시장은 2020년 6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c6e026a393fc4b8a9bc2354a5a1104ef_1515131059_4254.png

     

    또한 이러한 성장세를 뒷받침해주듯이 지난 24~26일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에서도 반려동물과 관련한 각 기업의 홍보관, 각 학교의 관련 전공 입학관, 창업관 등에 많은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자, 취업준비생들이 몰려 관련 교육 분야 진로 및 취업·창업을 비롯해 반려동물 관련 유통·소비 등 실질적인 정보 교류의 장으로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다. 

    이에 반려동물 관련 민간자격과정 기관인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교육연구소장은 올해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 생길 유망 직업으로 동물매개치료사와 도그워크가 지정되면서 참가자들이 더욱 관심이 높아진 것도 있고, 최근 들어 직접 반려동물과 같이 살면서 이왕이면 좋아하는 분야인 반려동물 산업에서 꿈을 키우고자 하는 취업준비생과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열정, 소자본 창업자금과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어도 시장진입이 어렵지 않은 기회의 시장일 수 있다고도 조언한다. 

    그리고 반려동물 관련 교육서비스 산업분야에서도 이러한 시대의 기류에 맞춰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는 가운데, 취업과 창업 프로그램을 교육과 더불어 진행하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는 실무 중심의 온라인 교육과 오프강의를 강조하며 “교육기관의 목표는 수강생 모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우는 일”이라며 취업과 창업지원을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펼쳐 아카데미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의 꿈을 앞당길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이곳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를 비롯해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코디네이터,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펫뷰티션, 펫매니저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노하우를 교육한다. 자격증 취득방법과 지원 및 상담 관련 정보는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박진수 교육연구소장은 “이번 수상이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분야 종사희망자들에게 경제활동의 효율적 방법과 신규 일자리 창출 제시 및 선진화된 반려동물 문화의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무료자료 및 상담신청
    바로 문의 1644-5919
    x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합니다. 내용보기

    고객지원센터
    1644-5919
    고객상담
    월 ~ 금 09:30 ~ 18:00
    기술지원
    월 ~ 금 10:00 ~ 17: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