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냥이에 대한 궁금증 해소하세요" 반려동물아카데미, 9~10월 강의
- 작성일21-08-27 15:52
- 조회606
- 작성자아카데미
심용희 수의사, 반려동물 문제행동 등 강의 진행심용희 수의사와 반려견들 ⓒ 뉴스1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가 강아지, 고양이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가진 수강생들을 위해 심용희 수의사(한국마즈 학술팀장)와 함께하는 비대면 강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차인 이 강의는 반려동물의 Δ행동발달 Δ문제행동 Δ영양학 Δ질병학 Δ노령 반려동물 관리방법 Δ펫로스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반려동물아카데미의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는 회원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의 저자인 심용희 수의사는 현장 실무 경험과 실제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경험했던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실시간 질의 응답을 통해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반려동물아카데미는 관계자는 "수강생들의 안전을 생각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비대면 실시간 화상 강의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전문가들과 함께 양질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의 확산과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반려동물 전문 교수진이 개발한 콘텐츠 구성해 이찬종 소장, 이웅종 교수 등 현장 전문가의 커리큘럼으로 바탕으로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는 온·오프라인 전문 교육 기관이다.
또한 9~11월에는 서울시와 광진구, 건국대학교가 주최하는 '동물과 행복하게'(이하 동행) 전문가 초청 온라인 무료 강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블로그를 확인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x